검증된 바둑이게임이란? 바둑이사이트추천이 동반되어야 한다.


네덜란드의 문화사학자 조안 후이징가는 인간을 "호모 루덴스"라고 정의했다. 호모 루덴스는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를 의미한다. 그는 인간의 독특한 특징 중 하나가 놀이인데, 놀이가 문화와 사회를 만드는 원동력이라고 주장했다. 이 개념은 21세기의 문화 콘텐츠 시대와 일치한다. 오늘날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문화콘텐츠(방송, 영화, 만화, 게임, 음악, 스포츠, 테마파크, 바둑이사이트, 축제 등) 산업은 모두 놀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인간의 삶에는 다양한 놀이 유형과 형태가 있으며, '보드 게임'은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 지속된 놀이 문화다. 보드게임은 말이나 카드를 놀이터에 놓고 일정한 규칙에 따라 하는 게임이다. 전통 보드게임은 바둑이나 체스, 체스나 윷놀이 등이 있고, 현대 보드게임은 젠가와 모노폴리 등이 있다. 보드 게임은 즐거움뿐만 아니라 건강한 생활 문화의 의미와 교육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 독일 등 선진국에서도 보드게임 문화가 널리 퍼졌다.

반면 보드게임 문화는 아직 국내 일상생활로 확산되지 않고 있다. 보드 게임에 관한 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블루 마블이나 할리 갈리 같은 몇 가지 게임만을 생각한다. 한국에서 보드게임 문화가 대중화되면 어떨까? 놀이를 통해 문화적 창의력을 발산하는 21세기 인재 호모 루덴스로 거듭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의 성공 스토리가 보여주듯 보드게임 역시 IT, 게임, 교육산업에서 가장 집중된 분야다.


잠재력은 무한하지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보드게임. 이를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국내 1위 보드게임 업체인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정영훈 대표를 만났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2004년 설립된 보드게임 회사로 보드게임 개발, 유통, 판매를 아우른다.

보드 게임의 잠재력? 재미와 소통, 교육 효과, 문화적 가치.
'보드 게임'은 종종 몇 개의 유명한 게임만 떠올리지만, 전세계적으로 4만 개의 보드 게임이 유통되고 있다고 한다. 그 수치는 의외로 어마어마하다.

"국내에는 약 2,700여 종의 보드게임이 유통되고 있는데, 이 중 2,000여 종의 보드게임이 유통되고 있다. 새로운 게임의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에는 60여 개의 신작 게임이 등장했다고 말했다.

보드게임의 종류가 많은 만큼 보드게임의 가치도 다양할 수 있다. 우선 재미있다. 또한 다양한 보드게임을 통해 전략적인 사고력, 집중력, 문제해결력, 협력력, 자기통제력을 기를 수 있다. 아이큐 테스트 상위 2%로 구성된 멘사 역시 매년 추천 보드게임을 선정해 발표한다.

"내가 보드게임을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바둑이사이트추천 때문이다. 또 보드게임은 많은 사람이 함께 즐기는 게임인 만큼 대면 소통이 이뤄진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기쁨을 소통할 수 있는 것은 보드 게임의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이다."

이처럼 보드게임의 재미와 혜택은 크지만, 보드게임은 한국에서 일상 문화가 되지 못했다. 왜 그럴까?

그는 "보드게임을 위한 홍보가 부족하고, 보드게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이 부족해서 그런 것 같다. 보드게임을 알기 전에 지시를 들어야 한다. 하지만 보드 게임 정보에 대한 제한된 접근 때문에, 그들은 이전에 잘 알려진 게임을 가끔씩만 즐길 뿐, 다른 게임들은 즐기지 않는다. 보드게임도 같이 할 사람이 필요하지만 사람마다 취향이 달라서 같이 게임을 할 지인이 없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코리아 보드게임즈가 이 같은 장벽을 허물기 위해 나섰다. 현재 코리아보드게임즈는 보드게임 체험행사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보드게임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보드게임을 홍보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보드게임을 체험하는 것이다. 코엑스 유아교육전시회와 지스타에서 체험행사가 열린다. 아무리 사진이나 동영상을 통해 보드게임을 보여줘도 내가 직접 하는 것만으로는 서툴다. 우리는 또한 게임 애호가들이 모여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디바이스와 커뮤니티를 통해 사람들을 연결한다."

그러나 단발성 행사를 통해 보드게임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는 한계가 있다. 정 회장은 최근 보드게임의 교육효과를 활용한 사업을 시작했다.

현재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찾아가는 게임 문화 교실 프로젝트'를 정부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방과 후 돌봄교실' 사업의 일환으로 보드게임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올 연말까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내년부터 실제 사업을 시작할 것이다. 또 현재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보드게임을 가르치고 있으며 다음 달부터 홈플러스에서 가르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바둑이사이트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an online video game expert Today, we will start the review of Overwatch.

Korean Go-Stop and Poker Game

Diablo III, one of the best-selling PC games.